“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
“제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 개최
  • 유현빈 기자
  • 승인 2019.10.3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의 공공스포츠클럽이 포항에서 만난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111()부터 3()까지 3일간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4회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를 실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97개 공공스포츠클럽의 운영자 및 회원 4,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10개 종목(농구, 배드민턴, 수영, 축구, 탁구, 테니스, 생활체조, 스쿼시, 바둑, 택견)에서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전국스포츠클럽교류대회는 공공스포츠클럽 회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장으로, 2016년 전주에서 열린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네 번째 개최된다. 올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상북도, 포항시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개최지인 포항시(시장 이강덕)에서 주관한다.

 

공공스포츠클럽은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국민이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가 2013년부터 시작한 체육시설 중심의 지역 기반 스포츠클럽이다. 공공스포츠클럽에서는 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지역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고 전문 지도자의 도움을 받아 높은 수준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전국 17개 시·도에서 97개 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이며, 스포츠클럽 선수반 2,203명 중 약 40%가 전문선수 등록인(892)으로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숨겨진 재능을 발굴하고 선수로 활약하는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공공스포츠클럽은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공공스포츠클럽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국민 모두가 스포츠를 즐기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