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스포츠인권교육 우수강사 선정
찾아가는 스포츠인권교육 우수강사 선정
  • 유현빈 기자
  • 승인 2019.12.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 2019 스포츠인권교육 전문강사진 현장모니터링 결과 발표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1223() 올림픽문화센터에서 2019 스포츠인권교육 우수강사를 선정하고 격려품을 전달했다. 또한, 우수강사로 선정된 상위 10명에게는 내년도 전문강사 선발 시 가점도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우수강사 선정은 체육회가 외부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10월부터 2개월간 2,086명의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와 스포츠인권교육 현장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되었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우수강사 선정이 스포츠인권 교육 전문강사 분들에게는 동기 부여의 계기가, 체육인들에게는 보다 양질의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우수강사 격려회 개최 이유를 밝혔다.

 

체육회는 선발·양성·보수교육 과정을 거친 63명의 전문 강사진을 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 전문강사로 위촉하여, 지난 6월부터 전국의 학교운동부, 스포츠연수기관, 시도교육청, 시도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 등에 찾아가는 스포츠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체육회는 심!!! 정서지원 프로그램, 국가대표 인권교육 등 총 790, 40,301명에게 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

 

한편, 대한체육회가 총 5,22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국종합체육대회 현장 설문조사에서 스포츠 폭력성폭력이 과거에 비해 개선되었는가?” 라는 질문에 약 75%가 개선되었다고 응답하여 작년 대비 6.33%가 더 향상된 바 있다. 이는 찾아가는 스포츠인권교육의 성과로, 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스포츠인권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